에세이

잘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다

위스타 2021. 6. 23. 22:32

© vr2ysl, 출처 Unsplash

 

무언가를 잘하고 싶다면 생각만 하지 말고 행동해야 한다. 유튜버를 하고 싶다면 먼저 찍어서 올려야 하고 사업을 하고 싶다면 이미 뭔가를 팔고 있어야 한다. 만약 행동은 안 하고 생각만 하고 있다면 진짜로 하고 싶은 게 아닌 거다.

전략은 실행했을 때에만 의미가 있다. 누구나 새로 나온 상품을 보고 이런 이야기 한 번쯤 해봤을 것이다. "어? 저 아이디어 내가 생각했었는데!" 그런데 그건 회사가 만든 거지 당신이 만든 게 아니다. 

자기신뢰의 저자 랠프 월도 에머슨은 이렇게 말했다. "우리는 흔히 천재의 작품을 통해 우리가 내던진 생각을 만나게 된다." 이런 상황에 놓이지 않기 위해서는 먼저 행동하고 수정과 보완을 거쳐서 최적화해야 한다.